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산차

2021년형 코나 출시 (N라인) 디자인 부분변경 가격과 연비, 성능은?

by BRUCE POWER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대의 코나가 3년만에 부분변경으로 새롭게 출시가 됐습니다.


현재 코나는 전기차 모델이 화재가 발생되어 리콜한다는 현대차의 계획이 발표됐는데요. 현대차는 이런 코나의 이미지를 잠재우기 새로운 2021년형 코나를 출시한둣 하네요.

 

소형 SUV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에서는 코나를 다시 한번 일으키려고 하는듯 하네요.

 

 

 

2021년형 코나, 디자인 부분변경은 어떻게 됐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21년형 코나의 디자인은 보다 미래지향적으로 출시됐습니다. 최근 현대차는 공격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반떼 cn7를 출시하면서 현대의 디자인은 달라지기 시작한것 같은데요. 이번 코나 역시 보다 공격적이며 날렵하게 만들어져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끌것 같습니다.


 

 

스타일리쉬하고 강렬하면서 감성적인 면모를 품고있어 차의 완성도는 높아진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현대차의 로고가 그릴에 있지말고 아반떼 cn7이나 2021 코나처럼 위에 올라오길 바랬었는데 이제야 현대가 고쳐서 참 맘에 듭니다.

 

 

 

 

이번 2021년형 코나는 볼륨감을 살리고 더 넓어진 스탠스와 언정적인 범퍼 디자인으로 단단한 이미지를 보여준다고 해요. 또한 라이데이터 그릴과 보닛 사이에 모서리가 코나의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나타내는것 같습니다.

 

 

 

 

그리곻16인치부터 18인치까지 휠도 보여지는데요. 18인치 휠이 참 맘에드네요. 코나의 미래지향적인 아이덴티티 모습을 나태내는 것 같네요.

 

 

 

코나 가격은 2031만원부터, 그럼 실내 디자인과 성능은?

 

 

우선 현대 코나의 연비는 ~13.9km/l 인데요. 소형 suv답게 연비가 준수한 편입니다. 하지만 요즘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연비 좋은 차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는 부족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수평적 구조가 강조되도록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이 개선됐습니다. 더 넓어진 클러스터와 네비게이션이 차량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10.25인치의 FUll LCD 클러스터는 운전자가 보다 익사이팅하고 명확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요즘 캠핑과 차박이 유행이라 그런지, 현대 코나의 뒷자석 활용도를 높인듯 합니다. 2열 시트 폴딩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차박이나 캠핑을 즐기기 유용하게 만들었네요.

 

 

첨단사양으로 편의성 장착한 코나

 

 

이번 코나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에 걸맞게 첨단사양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첨단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서 운전자가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죠.

 

 

그 중 하나가 빌트인 캠

 

차량의 전/후방에 고화질 카메라가 내장되어 영상기록을 손쉽게 저장할 수가 있게 됐죠. 이건 스마트퐅 앱을 통해 영상을 다운받을수도 있어서 편리할 것 같네요.(주행중 영상만 해당, 주차 녹화는 제외)

 


 

이제 차량이 사용자를 인식하여 운전자의 운전 환경에 맞도록 설정할 수가 있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편리하게 운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이 장착됐습니다. CVVD(가변 밸브 듀레이션) 기술이 적용된 3세대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강력한 성능과 함께 연비 향상,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으로 엔진이 개선됐죠.

 

 

최근 환경규제가 강화되는만큼 내연기관의 자리가 좁아들고 있는데요. 현대차가 환경규제를 맞추기 위해 연비나 배기가스에 많은 고민을 한 모습이 보여집니다.

 

 

 

이번에 2021 코나는 로드 노이즈와 윈드 노이즈가 개선됐습니다. 주행중에 발생되는 소음을 최소화 해서 실내에서 보다 정숙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게 됐네요.

 

 

안전 기능들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 주차 거리 경고(전방)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이 들어 있습니다.

 

 

2021년형 코나의 모델 트팀별 가격은?

 

스마트 20,310,000원, 모던 22,440,000원, 인스퍼레이션 27,160,000원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가성비를 따지게 된다면 모던 모델이 가장 인기 있을듯 하네요.

 

 

 

 

2021 코나 N라인 동시 출시, 디자인, 가격



코나 N라인도 이번에 같이 출시가 됐습니다. 코나 N라인은 주행능력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서스팬션과 운전대 튜닝으로 스포티한 감성이 묻어납니다.

 

 

 

가솔린 모델과 N라인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kg.m을 나타내는건 똑같은데요. 실내의 디자인은 기본 코나보다 확실히 스포츠한 디자인이 더 강한것 같네요.

 

 

N로고가 들어갔고 아반떼 스포츠와 같이 보다 스포티함이 묻어났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의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어 기본의 코나보다는 포인트가 들어간 실내 디자인을 완성했죠.

 

 

코나 N라인 모델의 가격은 모던 24,600,000원, 인스퍼레이션 28,140,00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