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수소트럭 상용화 도전
니콜라의 수소트럭 상용화 목표로 인해 수소트럭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니콜라는 최근 니콜라의 CEO 트레버 밀턴이 갑작스레 퇴사를 하면서 사기설이 돌고 있는데요.
현재 니콜라의 자리를 채울 수 있는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현대차)라고 합니다.
현대차는 내년에 연간 2000대의 수소전기트럭 생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2030년까지 6만대 이상의 수소전기트럭을 글로벌 시장에 내놓겠다는 목표도 발표했죠.
현대차는 글로벌 수소전기 상용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년에 대규모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자동차업체 중 수소전기트럭 양산 시설을 갖춘 기업은 현대차가 유일무이하다고 하죠.
현대차의 수소트럭 Xcient Fuel Cell

현대자동차의 수소트럭 Xcient Fuel Cell은 10월 14일 공개로 10월 중에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료는 당연 수소 (리튬 이온 폴리머)이구요. 출력은 190KW이며 환산했을 땐 약 250 마력이 나옵니다.
연비는 1회 충전시 400km 주행이 가능하고 토크는 2,235 Nm로 구동됩니다.
사이즈는 전장 9,745 mm, 전고 3,730 mm, 전폭 2,512 mm 이며, 엑시언트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블루링크 시동 기능과 스마트 모드에서의 3D 정밀지도 연동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도로 상황에 따른 최적의 주행모드 전환 기능 등 최적의 연비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전방 충돌방지보조, 사각지역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이탈경고 등 안전운행 기능과 운전자의 피로감을 해소해줄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도 탑재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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