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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국산차

르노삼성 XM3의 1천만원대 가격으로 SUV 동급 최고 연비, 성능을 자랑하는 정보를 알아보자(실내 공간, 출시일, 옵션 등)

by BRUCE POWER 2020.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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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킥스웨인 입니다.

네이버블로거에서 티스토리 블로거에 도전을 막 시작했는데요. 자기소개는 다음번에 올리도록 할게요

앞으로 잘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신차 XM3에 대해 파헤쳐보려 해요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21일 XM3 사전계약 시작과 동시에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2020년 3월 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최근 XM3의 엔진 스펙과 세부 가격도 공개를 했어요. XM3는 성능을 강조한 고성능 TCe 260과 경제적인 1.6 GTe의 2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으로 판매되는데요. 

 

 

XM3의 엔진 및 변속기 스펙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으로 개발한 TCe 260은 신형 1.3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실린더 헤드와 직분사 인젝터를 수직 장착한 델타 실린더 헤드 등의 신기술이 적용됐어요. 이것은 르노그룹의 주력으로 자리잡게 될 핵심 엔진이에요. 그래서 높은 출력과 효율은 물론 엔진 경량화와 공간 최적화까지 실현할 수 있게됐죠.

 

 

독일 게트락의 7단 듀얼글러치 변속기(DCT)와 결합된 TCe 260 엔진은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을 발휘한다고 해요. DCT 명가 독일 게트락(GETRAG)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은 TCe 260 엔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룰것이라 생각해요. 또한 패들시프트는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됐기 때문에 드라이버들에게 운전의 재미를 선사해줄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16~17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는 13.7km/L로 인증받았아요. 여기에 이산화탄소(CO2) 배출량도 125g/km로 낮춰 저공해 가솔린 엔진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줘요.

 

*패들시프트(Paddle Shift) : 핸들 양편에 장착된 기어 변속 패들로 핸들에 손을 떼지 않고 빠르게 변속을 할 수 있어 레이싱 게임의 개인 기록 단축에 매우 유리하다. 간단하게 말해서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 변속 제어가 가능하게 만든 장치

 

 

르노 XM3의 사양을 파헤쳐보면 볼수록 XM3는 역동성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췄어요. 1.6 GTe는 무단변속기(CVT)와 맞물려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를 발휘하고 'D-스텝'기능을 적용해 자동변속기의 느낌을 즐길 수 있도록 했어요. 복합연비는 16~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13.4km/L다.

 

동급 사이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1,570 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 mm)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XM3은 SUV에서 보기 힘든 세단의 날렵합을 갖추고 있어요.  그렇다고 SUV의 특징인 견고함과 넓은 운전 시야도 놓치지 않았죠.

 

 

XM3의 내부(인테리어, 뒷자석, 스피커) 및 인테리어

 

XM3는 뒷자석이 세단과 같이 높이가 낮아지는 디자인으로 되어서 뒷자석에 대해 많은 부분들이 궁굼해 할 것 같아요. 뒷자석이 높지 않아 XM3의 뒷자석이 불편해보일 수 있지만 XM3는 뒷자석 승객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어요. 동급 최상위 수준의 2열 무릎 공간 및 어깨 공간으로 뒷자석 탑승자에게 여유로움과 안락함을 안겨줘요.  또한 동급 최대의 트렁크 용량(513리터)은 SUV 드라이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충분한 적재공간을 제공해주죠.

 

 

 

 

XM3의 인테리어는 드라이버 중심의 프리미엄 하이테크를 갖추고 있어요. 소프트 폼 소재와 모던 매쉬 및 헥사곤 데코레이션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강조해주고 있는데요. 10인치 TFT 클러스터와 인체공학적인 세로형 플로팅 타입 이지 커넥트 9.3인치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버들이 보다 쉽게 네비게이션과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끔 도와줘요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또한, XM3는 옵션으로 마련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넣어놨는데요. 음역별로 세분화한 9개의 스피커로 실내의 모든 좌석에서 서라운드의 생생한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주차 보조 시스템

 

이외에도 동급 최초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EPA)과 360도 주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는데요. 주차 보조 시스템은 드라이버의 편리함을 넘어 안전한 주차까지 든든하게 지원해주니 여성 드라이버들에겐 더욱이나 희소식이라 생각합니다.

 

XM3의 주행모드

 

XM3에는 에코, 스포츠, 마이센스 등 3가지 주행모드의 멀티센스가 장착이 되는데요. 8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터는 주행모드에 따라 라이팅이 되며, 스티어링 감각과 파워트레인 세팅까지 달리해서 동급 최고 수준의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해줘요.

 

실내공기 보호기능

 

최초로 적용한 에어 퀄리티 센서와 컴바인드 필터는 우리 생활에서 민감해하는 미세먼지로부터 실내공기를 보호해주죠. 에어 퀄리티 센서는 실내의 질소산화물과 일산화질소, 이산화질소 등 유해물질들을 40% 이상 저감해준다고 해요.

 

 

 

차량 원격 제어기능

 

XM3의 또하나의 특징으로, 르노삼성에서 최초로 차량 원격 제어기능 기술을 탑재했다는 것인데요. XM3의 이지 커넥트에는 원격 차량제어, 원격 차량상태 관리, 내차 위치 찾기 및 목적지 차량 전송 등이 적용되었어요. 3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저 커넥트 기능은 르노삼성이 KT와 제휴해 선보이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요.

 

이밖에도 많은 사양의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프리미엄 디자인에 성능과 품질, 사양, 디테일 등등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 XM3의 가격 또한 동급사이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 경쟁력 있게끔 책정되어서 많은 드라이버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것 같아요. 르노삼성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눈높이 맞춤형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XM3의 모델별 가격 총정리

 

1.6 GTe 엔진

- SE 트림 1719만원

- LE 트림 1939만원

- LE Plus 트림 2140만원

 

 

TCe 260 엔진

- LE 트림 2083만원

- RE 트림 2293만원

- RE Signature 트림 2532만원

 

(개소세 1.5% 기준)

 

 

 

요약

로노삼성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XM3는 SUV의 장점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원하는 드라이버들의 니즈를 반영한 차량으로서, 동급 최고수준의 연비와 편의사양 그리고 차별화한 하이테크 인테리어를 적용했어요. 또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여 젊은 드라이버들의 마음을 충분히 설레게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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