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산차

2024 카니발 히이브리드 suv 하이리무진 가격, 연비, 출고 7인승 9인승 추천

by BRUCE POWER 2024.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거 Bruce 입니다.

작년 한해 동안 글로벌적으로 전기차가 대세였습니다. 테슬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 카 메이커사들은 전기차 트렌드에 따라가기 위해 출시하기 2024년 대세는 "하이브리드"가 대세가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전기차 오너들이 차량을 운전하면서 이에 대한 장점과 단점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충전문제와 배터리 화재 등의 이유로 전기차에 대한 인기가 가라앉는 추세입니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하이브리드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기아의 패밀리카인 카니발도 이런 대세 흐름을 읽고 하이브리드 형태도 출시가 됐습니다.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디자인은과 스펙

 
 
 

 

 
 
2024년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보다 더 세련되고 멋스러운 패밀리카로서 출시가 됐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파워트레인을 통해 주행성능도 더욱 향상됐습니다.
 
 

 

 
 
2024년 카니발에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탑재됐기 때문에 카니발의 인기는 더더욱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디젤에 대한 인기는 사그러들면서 디젤차에 대한 니즈는 상대적으로 많이 감소할 것으로 보여지고요.
 
 

 
 

 
 

카니발에 1.6터보 하이브리드 엔진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이는 현대차의 싼타페, 그리고 기아차의 쏘렌토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탑재됐죠.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로 구동되는데, 이는 2.2 디젤보다 높은 마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3.5리터 가솔린 엔진보다 높은 토크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출력에 대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입니다.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와 성능은

카니발 하이브리드의 복합 연비는 13.5 ~ 14 km/l 로 측정됐습니다. 도심은 14~14.6 km/l, 고속은 12.9~13.3 km/l 입니다. 가솔린/디젤과 달리 하이브리드는 도심에서의 연비가 더 높습니다. 도심에서 전기모터 가동률이 높기 때문이죠.
 
카니발과 같은 큰 RV 차량이 이정도 연비로 운행되는 것은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의 가솔린 중형 세단보다 연비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1.6리터 엔진이 탑재된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 중 중형급에 속하게 됐습니다만 중형급 친환경차 기준인 14.3 km/l는 넘지 못했네요.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별 가격

 
 
카니발은 하이브리드는 245 마력 1598cc 에 1.6 HEV 7인승과 1.6 HEV 9인승으로 나뉘어 집니다.
 
1.6 HEV 7인승은 가격이 4,619만원부터 시작해서 아웃도어 4,520만원, 시그니처 4,9575만원, 그래비티 5,113만원으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1.6 HEV 9인승은 프레스티지 3,925만원부터 시작해서 노블레스 4,365만원, 시그니처 4,700만원, 그래비티 4,860만원 입니다.
 
장기렌트 할 경우 월 40만원대로 카니발 하이브리드를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의 모델은 시작가가 6천만원대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최대 9600만원까지도 가는데 최고급 사양이 약 1억원까지 하네요. 국산차 치고는 높은 가격대인데요. 하지만 하이리무진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있을 것 같습니다. 연예인도 하이리무진 차량을 탈 만큼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기 때문이죠.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오너들 평가

 

 
카니발 오너들의 평가는 매우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다수 차지합니다. 노이즈 부분도 많이 개선됐고 연비 또한 만족스럽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카니발에 대한 만족도고 우수합니다.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인기 이어갈까? 출고일은?

 
현재 기아 차량이 현대 차량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카니발 역시 그 인기를 이끈 모델 중 하나입니다. 특히 기아의 SUV 차량 쏘렌토, 셀토스 등 차량들은 인기가 많아서 주문시 출고까지 3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지만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기가 높아서 예상되기로는 약 1년 정도 소요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kia.com/kr/experience/book-a-test-drive/guide

기아 시승 신청 - 안내

기아 시승 신청 안내 페이지입니다. 기아의 편리한 시승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시승을 체험해보세요.

www.kia.com

 
위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기아차 시승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시승을 원하시는 분들은 시승을 신청해서 구매 사전에 차량에 대해 시승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eyounghit.tistory.com/29

2024년 르노 suv xm3 하이브리드 추천, 사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자동차 메신저 Bruce 입니다. 새 해가 밝았습니다. 새 해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원하고자 하는 목표가 많으실 텐데요. 그 중 올해에는 차를 바꾸겠다는 목표를 가지신 분들도 계실거라

seyounghit.tistory.com

https://seyounghit.tistory.com/28

니오 프리미엄 전기차 ET9 공개, 가격 출시일, 예상 주가? 1시간전

안녕하세요 중국의 전기차 기업 니오에서 프리미엄 전기차 세단 ET9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중국의 테슬라라는 타이틀 때문에 전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국의 니오 인데요. 공개 된 ET9

seyoungh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