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수입차

니오 프리미엄 전기차 ET9 공개, 가격 출시일, 예상 주가? 1시간전

by BRUCE POWER 2024.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의 전기차 기업 니오에서 프리미엄 전기차 세단 ET9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중국의 테슬라라는 타이틀 때문에 전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국의 니오 인데요.
 
공개 된 ET9은 니오가 만든 전기차 중 가장 자랑할 만한 전기차로 손 꼽힙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나왔으며 내부 공간이나 주행성능도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죠. 
 

 
 
그리고 신차인 만큼 최첨단 기술도 많이 접목됐다고 하기에 어떻게 출시 될지 정말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Design 부터 알아보자,

 
Design은 세단의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세단의 모습을 보이면서도 약간의 해치백 모습도 보여지는데요. 테슬라의 모델3와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기도 하네요.
 
디자인은 세단과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CUV)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차체는 전장 : 5,324 mm, 3,250 mm 휠베이스로 큼지막하게 디자인 됐습니다.  전폭 : 1,620 mm, 전고 : 2,016 mm 입니다.
 
내부는 넓고 여유롭게 뽑았는데요. 또한 14.5인치 디스플레이와 최신 스카이 OS가 탑재됐습니다.
 

 
또한, 2열 시트석 탑승자가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도 추가가 되어 보입니다.
 

ET9 Spec 알아보자.

 
ET9에는 니오가 자체 설계한 자율 주행 반도체와 자체 개발한 배터리 셀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사양 자동차로 가면서 자율 주행과 배터리가 핵심 기술인 만큼 이 부분을 니오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이려고 보여집니다.

 
배터리는 중국 최초의 풀 도메인 900V 아키텍처를 적용해 925V, 600 KW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충전 시간 5분 만에 255 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면 전기차 상용의 시대를 더 빨리 이끌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니오의 배터리 특허인 배터리 스왑 기술도 적용 될 예정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니오는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충전 속도가 단축되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현재는 충전시간이 빨라야 15분 ~ 1시간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배터리 교체는 단 3분만에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의 충전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니오는 중국에서 현재 2100개의 "Nio Power Swap Station"을 구축했습니다. 배터리 교환이 상용화가 된다면 중국에서 니오 차가 자리잡을 확률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T9 예상 가격은?


판매 가격은 80만 위안, 우리 나라 돈으로 약 1억 460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아니 중국에서 이렇게 비싸게 전기차를 내놓는게 말이 될까? 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문제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중국에 여러번 다녀왔지만, 중국에 부자들은 엄청 많습니다. 우리나라 인구만큼 부자들이 있다고 하죠. 중국에는 고급 승용차들도 많이 있고 전기차가 대중화 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의 가격이 문제되지 않아 보입니다.
 


ET9 예상 출시일은?

 

일단 ET9은 중국 내에서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2025년 1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25년이면 당장 내년이네요. 
 

 

니오의 예상 주가는?

 

 
니오의 주가는 1년 동안 상승과 하락을 동반하며 움직이고 있네요. 현재는 1년 전 대비 하락한 가격으로 되어 있고요. 아무래도 초창기에 엄청난 관심을 받으면서 급상승을 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1년전 대비 -25% 정도 하락한 수준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저점에 진입해 있어 보여집니다.


프리미엄 세단 ET9이 성공적인 판매를 이끌어 수익에 긍정적 지표가 적용된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 될 수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